[데이원컴퍼니 소개]
데이원컴퍼니는 `인생을 바꾸는 교육`을 만들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수많은 도전과 실패, 그리고 약간의 성공을 통해 한국에서 이 시장을 새롭게 정의하며 개척했고, 지금은 이 시장을 리딩해나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낸 성과를 때론 매출 규모, 주식 시장 상장 등으로 표현할 수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도전의 가치를 알고, 실패를 다루는 법을 알아가며, 성공의 빈도와 크기를 키워나가고 있는 조직과 팀의 역량입니다. 데이원컴퍼니가 임직원 그 누구의 수명보다도 더 긴 100년 이상 지속될 수 있는 회사와 브랜드가 되기 위해, 오늘도 첫날처럼 모두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교육 그 이상, 교육 컨텐츠 그 이상, 한국 회사 그 이상을 꿈꿉니다.
모두에게 좋은 회사는 아니지만, 함께 하면 가장 압축적인 성장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데이원컴퍼니입니다.
2025년, 데이원컴퍼니의 11번째 신규 사업부로 합류한 NOA엔오에이(또모)는 음악을 중심으로 콘텐츠와 공연, 그리고 사람을 연결하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클래식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의 또모는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유튜브 콘텐츠, 공연 IP,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글로벌 진출 등 음악과 영상이 만나는 모든 지점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모는 음악을 기획하고, 사람을 캐스팅하며, 공연과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설계합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통해 지금 이 시대, 사람들이 진짜 보고 싶고 듣고 싶은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NOA(또모) 부문 소개]
"무대와 화면 사이, 연결을 기획하다"
‘NOA(또모)’는 음악, 사람, 장면이 연결되는 방식을 기획하는 팀입니다.
우리는 크게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첫째, 우리는 콘텐츠와 공연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설계합니다.
누구와 무대에 설지, 어떤 형식으로 보여줄지, 어디까지 대중과 연결할지를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단순히 예술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예술이 닿을 수 있는 방식과 시장을 함께 만드는 것이 우리의 일입니다.
우리는 무대를 만들고, 이야기를 기획하며, 관객의 반응까지 설계하는 팀입니다.
둘째, 우리는 영상 콘텐츠와 공연이 유기적으로 맞물리는 구조를 만듭니다.
기획, 촬영, 편집, 홍보는 따로 떨어져 존재하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이야기가 무대에서 시작되어 영상으로 확장되고, 다시 무대로 돌아오도록 순환 가능한 구조를 만들어갑니다.
우리는 `사람`을 중심으로 콘텐츠와 공연을 엮고, 그 연결이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도록 설계합니다.
이 모든 역할은 단순히 ‘기획’이나 ‘연출’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NOA는 하나의 브랜드이자 프로덕션이며, 동시에 팀입니다.
우리는 음악이라는 언어로 새로운 관객을 만나고, 새로운 방식으로 오래 남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것이 NOA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NOA(또모) 홈페이지: https://www.noa.ooo/
[데이원컴퍼니에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 - 영상 편집: 뮤직비디오, 공연 영상, 비하인드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편집합니다.
- - 디자인: 썸네일, 포스터, 멤버십 굿즈 등 시각 자산 전반을 디자인합니다.
- - 상세페이지 제작: 멤버십 및 공연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기획·제작합니다.
[이런 경험과 역량을 가진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 - 영상 편집 툴(Adobe Premiere 등)을 능숙하게 다루는 분
- - 디자인 툴(Photoshop, Illustrator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분
- -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분
- - 디지털 트렌드에 민감하고, 영상·비주얼 콘텐츠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분
- - 맡은 일에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완성도 있게 마무리할 수 있는 분
[아래와 같은 경험과 역량을 가진 분들은 조금 더 우대합니다]
- - 음악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 경험자
- -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 콘텐츠 제작 경험자
- - 뮤직비디오 및 시네마틱·예능형 영상 연출 경험자
- -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까지 전 과정을 리딩해본 경험자
- - 앨범·콘서트·굿즈·포스터·상세페이지 등 브랜디드 디자인 경험자
[해당 포지션으로 데이원컴퍼니에서 일하고 난 후, 얻게 될 수 있는 것들]
- 음악 콘텐츠 제작의 전 과정 경험
뮤직비디오, 공연 영상, 티저, 썸네일, 포스터 등
음악 IP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모든 과정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단순 편집이 아닌, 콘텐츠의 기획?연출?제작?퍼블리싱 전 과정을 리딩하며 실무 감각을 쌓게 됩니다.
-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 구축 노하우
NOA라는 브랜드를 처음부터 만들어가는 과정에 참여합니다.
단순 실행자가 아닌, 브랜드의 시각적 정체성을 함께 구축하는 브랜드 크리에이터로 성장합니다.
- 멀티미디어 크리에이터로의 성장
영상 편집과 디자인을 넘어, 콘텐츠 기획·촬영 디렉팅·SNS 전략까지
통합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 유튜브·SNS 콘텐츠 전략 역량 강화
단순히 ‘예쁜 영상’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관객과 소통하고, 플랫폼별로 최적화된 바이럴 콘텐츠를 설계하는 감각을 배웁니다.
- 음악 산업 네트워크 및 협업 경험
아티스트, 기획자, 공연 제작팀 등 다양한 파트너와 긴밀히 협업하며
음악 산업 전반에 대한 실질적 이해와 네트워크를 확장합니다.
- 작지만 강한 팀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경험
대형 조직의 일부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작은 팀에서 주도적으로 결정하고 실행하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성장할 수 있는 실전 환경을 경험합니다.
[자유 양식의 이력서와 아래의 질문에 대한 생각을 담은 에세이를 보내주시면, 살펴보겠습니다.]
- - 자유 양식 이력서 + 포트폴리오(필수)
- - 에세이는 아래의 질문들에 대한 생각을 담아 자유 양식, 제한 없는 분량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 1. 본인이 제작한 영상이나 디자인 작업물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프로젝트는 무엇인가요? 그 작업에서 어떤 부분에 가장 공을 들였고, 결과적으로 어떤 반응을 얻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 2. 뮤직비디오, 공연 영상, SNS 콘텐츠 등 음악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본 경험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작업이었는지, 없다면 NOA에서 만들고 싶은 콘텐츠가 무엇인지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3. 영상 편집과 디자인을 동시에 담당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타이트한 일정이나 다양한 요구사항을 어떻게 조율하고 관리했는지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 4. 최근 인상 깊게 본 음악 콘텐츠(뮤직비디오, 공연 영상, 썸네일 등)가 있나요? 왜 그 콘텐츠가 인상적이었는지, 본인이라면 어떻게 만들었을지 의견을 들려주세요.
- 5. NOA는 아직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단계입니다. 비주얼 콘텐츠를 통해 NOA만의 정체성을 어떻게 표현하고 싶은지, 본인의 비전을 자유롭게 공유해 주세요.
- 포트폴리오, 기획서 등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서류도 자유롭게 제출 가능합니다.
- 모든 첨부파일은 2~3개 내외의 PDF 또는 링크로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각 파일당 50MB 이내)
- 링크가 포함된 경우, 해당 링크의 외부 접속 권한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과정은 단순히 확인이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입니다.]
- - 서류 전형 > 1차면접 > 2차 면접 > 평판 조회 및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 - 전형 절차는 차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근무하시게 됩니다.]
- - 근무형태: 정규직(수습기간 3개월/급여 100% 지급)
- - 급여조건: 협의 예정
- - 근무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 WEST 6 ~ 7층
- - 근무시간: 10:00 ~ 19:00 (8 to 10 시차출퇴근제 적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