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본부] 사운드 디자이너
조직 소개
- 넥슨코리아 사운드팀은 넥슨코리아의 모든 IP를 지원하며,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 마비노기, 바람의나라 등 다양한 타이틀의 배경음악, 효과음, 성우 녹음, 신규 프로젝트 사운드를 제작합니다.
- 사운드디자인 파트는 게임 플레이와 연출의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효과음(SFX) 제작과 엔진 기반 사운드 구현을 담당하며, 다양한 프로젝트와 장르ㆍ플랫폼의 특성에 맞춘 안정적인 사운드 퀄리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
- 신규 프로젝트, 라이브 프로젝트의 사운드 연출에 필요한 효과음, 영상 사운드 등 콘텐츠 전반의 사운드 디자인
- FMOD, Wwise 등 오디오 미들웨어를 활용한 사운드 구현
- 언리얼5, 유니티 기반의 사운드 시스템 설계 및 구현
- 기획ㆍ개발 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사운드 컨셉 도출 및 디벨롭
지원 자격
- 관련 경력 3년 이상
- 게임 사운드 디자인 및 제작 경험 보유
- Pro Tools, Nuendo, Cubase 등 DAW 활용 능력
- FMOD, Wwise 등 오디오 미들웨어 숙련도
- 개발 초기 단계부터 사운드 셋업 및 개발 파이프라인 연계 경험
- 다양한 직군(기획, 아트, 개발 등)과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 게임 플레이어와 사운드 연출에 대한 깊은 이해
- [필수제출] 포트폴리오 제출시 본인 기여도(%) 및 상세 내용 기재 (URL 제출 또는 파일 첨부)
우대 사항
- 언리얼5 메타사운드 활용 경험하신 분
- 콘솔/모바일/PC 등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사운드 제작 경험이 있으신 분
- Foley 녹음, 현장 녹음 등 실제 사운드 제작 역량을 가지신 분
- 파트너 부서와의 조율, 피드백 수용 및 전달에 긍정적이고 유연한 태도를 가지신 분
-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에서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열린 태도로 수용, 문제 해결에 함께 참여하는 자세를 겸비하신 분
전형 절차
- 서류전형 ⇒ *과제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
해당 절차는 각 포지션 및 후보자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
- 본 공고는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서류 검토 기간은 최대 1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서류 전형 이후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 드립니다.
- 국가보훈 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입사 후 3개월간 수습기간이 적용되며, 해당 기간 동안 급여, 인사제도 등은 모두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입사지원서 및 자격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정행위가 발견되는 경우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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