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하우스

모드하우스

Artist Researcher 채용

(tripleS/ARTMS 담당)


[가장 혁신적인 K-POP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기획사]

모드하우스는, 원더걸스, 2PM, 러블리즈, 인피니트 등 모두가 아는 아이돌들의 성공을 이끌었던 K-POP 유명 A&R인 정병기 대표가 국내 유명 연예기획사 인재들과 함께 창업하여, tripleS와 ARTMS, idntt를 대중에게 선보이고 있는 기획사입니다.

국내 최다 인원 걸그룹이면서 동시에, 팬 투표로 타이틀곡과 유닛까지 결정하는 매우 실험적인 콘셉트의 24인조 걸그룹 tripleS는 2023년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가능성을 입증하였고, 2024년 [ASSEMBLE24], [Performante]로 국내 활동은 물론, 일본에서의 Hatch! 활동을 거쳐 2025년 또 다시 [ASSEMBLE25] 발매를 통해 그 입지를 지속적으로 탄탄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강력한 해외 팬덤과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을 자랑하는 전 이달의 소녀 멤버로 구성된 ARTMS는, 2024년 [Dall], 2025년 [Club Icarus]를 발매하여 활동함과 동시에, 연이은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종료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드하우스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반영하여 2025년 8월 데뷔한 24인조 보이그룹 idntt는 첫 유닛 앨범 [unevermet]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시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의 기획력과 음악성은 팬들에게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주요 매체와 평론가들에게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중소기획사로는 매우 드물게 소속된 그룹 모두의 정규앨범이 2024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Kpop 앨범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2024년을 대표하는 K-pop 앨범 중 하나인 ASSEMBLE24는 24인조 걸그룹도 통일성 있고 대중적인 청취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음을 증명한다. ASSEMBLE24는 창의성과 단결의 힘을 축하하는 작품으로, 특히 K-pop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어떤 회사에서도 쉽게 경험하지 못할 엔터테인먼트와 스타트업의 만남]

모드하우스는 K-POP 기획사이자 테크 스타트업이기도 합니다. 글로벌 전략 컨설팅사 출신, 연쇄 창업 및 스타트업 Exit 경험자, 국내 Big Tech 경력자 등이 엔터테인먼트 인재들과 함께 만든 COSMO는 팬들이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를 구입/수집하면서 동시에, 아티스트의 유닛 구성이나 타이틀곡, 팬클럽의 활동 방향, 콘텐츠 촬영 콘셉트 등을 투표로 결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30만 명 이상이 활동하는 서비스가 될 정도로, 전 세계 K-POP 팬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성장 중이며, 이러한 콘셉트와 개발력을 인정 받아 지금까지 총 누적 투자액 350억원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하게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팬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각기 다른 분야의 최고의 경험을 가진 인재들이 즐겁게, 또한 치열하게 논의해가며 K-POP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와 함께 K-POP 시장을 혁신할 인재를 모십니다]

모드하우스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게임체인저로서, 팬 참여형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감과 동시에, 기존 K-POP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롭고 실험적인 콘셉트의 음악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사랑과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모드하우스의 비전에 공감하고 흥미를 느끼신다면, 언제든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모집분야 및 자격요건

Artist Researcher

(tripleS/ARTMS 담당)
( O명 )

담당업무

ㆍ아이돌 기획 Ideation : tripleS/ARTMS의 방향성, 콘셉트 등 연구 및 기획 논의,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아이디어 / 의견 제공 등

ㆍ아이돌 생태계 모니터링 및 의견 제안 : 최근 아이돌 트렌드 및 팬 문화, 각종 홍보 방안, 콘텐츠 기획 아이디어 제안 등

ㆍ기타 아이돌 제작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통해, tripleS/ARTMS 앨범 기획 및 제작 등을 위한 제반 리서치 업무 수행


자격요건

ㆍ성별, 학력, 연령, 경력 무관

ㆍ여자 아이돌의 팬 활동을 열심히 오래 하여, 여자 아이돌 생태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신 분 (여자 아이돌 전문가, 여자 아이돌 덕후 등)

ㆍ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아이돌 및 팬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도를 보유하신 분

ㆍ능동적으로 일하고, 목표 지향적이며, 문제 해결 역량을 가진 분

ㆍ꼼꼼하게 업무를 처리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능력을 보유하신 분

ㆍMS Office 등을 활용한 문서 작업이 가능하신 분

  •  

우대사항

ㆍ평소 K-POP 콘텐츠를 즐겨 보시며, 팬이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본인만의 생각이 있으신 분

ㆍ유튜브, 틱톡, 쇼츠, 릴스 등 최신 트렌드 파악이 빠르신 분

ㆍ디자인 툴(Adobe 계열 - 포토샵, 일러스트 등) 사용이 가능하신 분


사전과제 (이력서 제출 시 같이 첨부하시거나, 내용에 써주세요.)

1. 최근 1년간 데뷔한 아이돌의 앨범과 뮤직비디오 중 하나를 선택해 평론해주세요.

해당 팀 또는 작품이 가진 특징과 인상 깊었던 요소를 중심으로 서술해주세요. (100자 이상)


2. 최근 6개월간 가장 인상 깊었던 아이돌 곡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그 곡이 주목받은 이유, 팀의 변화, 시장 반응 등을 자유롭게 분석해주세요. (100자 이상)


3. 현재 K-POP의 전반적인 흐름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장르, 퍼포먼스, 마케팅 등 특정 분야에 대한 본인의 인사이트가 있다면 함께 적어주세요.


4. 최근 주목해서 본 국내외 음악 산업 관련 이슈가 있다면 서술해주세요.(부정적인 이슈도 좋습니다.)

아티스트 리서처로서 왜 그 이슈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는지를 함께 서술해주세요.


5. 과소평가되었다고 생각하는 팀이 있다면 자유롭게 소개해주세요.

시장 흐름 속에서 왜 조명을 받지 못했는지, 본인이 주목한 이유는 무엇인지, 어떤 부분을 보완하면 좋을지 서술해주세요.


6. 팬덤 주도형 플랫폼(Cosmo, Universe, 팬 투표 앱 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ODHAUS의 앱 COSMO의  장단점, 그리고 리서처로서의 활용 방안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7. 당신이 최근 ‘끝까지 다 못 본’ 뮤직비디오가 있다면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콘텐츠 소비자이자 리서처로서, 무엇이 몰입을 방해했는지 본인의 기준으로 분석해주세요.


8. K-POP 씬에서 지금 너무 많이 쓰이고 있는 표현, 컨셉, 포맷이 있다면?

이제는 지겹다고 느껴지는 지점이 있다면 솔직히 작성해주세요.


9. 만약 본인이 좋아하는 팀이 무너지는 걸 목격한 적이 있다면, 왜 그렇게 되었을까요?

실패의 요인에 대해 분석하고, 리서처로서 어떤 조기 시그널을 발견할 수 있었을지 적어주세요.그때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판단 기준을 조정했는지도 함께 서술해주세요.


10. 본인이 아티스트 리서처로 일하게 된다면, 어떤 관점과 강점을 바탕으로 팀에 기여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자신만의 관찰 기준, 분석 방식, 또는 리서처로서의 철학을 담아주세요.


참고사항

ㆍ3개월 계약기간 근무 후 추가 3개월 연장을 논의할 수 있으며, 회사 상황 및 성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논의(정규직 전환 평가) 등이 있을 수 있음.

ㆍ근무 형태 : 면접 시 별도 협의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3차면접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유의사항

ㆍ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ㆍ해당 공고는 수시 채용으로,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